준비 타이에어아시아 탑승 후기 항공지연 트립닷컴 환불 수화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a 작성일24-07-01 17:15 조회23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혹 트립닷컴 환불 항공권, 호텔 등 ‘트립 닷컴’으로 예약하신 분들은 꼭 보세요.피해 사례가 엄청납니다.본 내용 끝까지 보시고 참고하시면 유사 피해 사례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읽기 귀찮으니 150만 조회수 영상으로 보기 ↓#트립닷컴 - 유튜브 160만뷰. 한국인들이 자주 피해보는 그 항공권 구매 회사 참교육 영상.naver.me1. 트립 닷컴으로 결제 완료 후 출국 수속을 밟으려 하니 내 정보가 뜨지 않는다며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물론 애플리케이션 상 내 정보는 문제없는 상태.2. 백 번, 천 번 양보해서 다음날 긴급 티켓을 끊고 하루 늦춰도 되겠지만 하필 12월 23일 출국이었고, 외국에서 크리스마스를 같이 보내기로 한 사람이 있던 상황.3. 하지만 공항 직원님은 감감무소식이고 모르겠다는 말만 반복.4. 한참을 여러 직원들과 이야기하며 알아본 후 나오는 말…5. 순간 뇌 정지가 왔지만 그래도 다행히(?) 변경 트립닷컴 환불 수수료만 내면 된다고 해서 그냥 결제하고 가기로 했습니다. 다른 피해 사례에서는 변경 수수료가 항공권보다 비싼 경우도 있었지만 전 그래도 운 좋게(?) 약 5만 원 정도밖에 안 들었습니다..6. 하지만 아무리 봐도 이메일이나 앱 상에서의 일정표를 보니 문제가 없었습니다.7. 하지만 항공사 전산 상에서는 내년이라고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황상 항공사 문제 아님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서비스는 참 좋지 않았네요. 뷔엩젯^^)8. 항공사 문제는 아니지만 서비스는 참 유명한 뷔엩젯. 영어는 안 통하고, 짜증스러운 직원들 태도, 그리고 문제 해결해 주려는 마음 1도 없음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적을 동시에 둘을 둘 수는 없는 일. 그래서 뷔엩젯에서의 실망스러운 서비스 부분은 대폭 줄였습니다.9. 어느 누구와도 영어로 소통이 잘 안돼 매니저님 요청했으나 오늘 안 계신다곸ㅋㅋㅋㅋㅋ. 하지만 마침 트립 닷컴 인터넷 트립닷컴 환불 전화 서비스가 있어서 연결 시도해 봤지만 코로나로 인해 고객 문의가 많아 응답이 늦을 수 있다네요.^^10. 어차피 벌어진 일, 기껏해야 5만 원 손해이니 그냥 상황을 즐기기로 합니다. 더불어 비슷한 위기에 처한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 하는 실험 모드로 마인드 변경.11. 어렵사리 출국 수속을 밟고 인터넷 전화 서비스로 계속 고센과 통화 시도했으나 30분 넘게 안 받네요.12. 혹시 몰라 영어로 상담원 연결 시도하니 바로 받아 버리는 ㅎㅎㅎ13. 그래서 다행히 문제를 신고할 수 있었고, 직원분께 3시간 안에 이메일로 답을 받기로 약속받았습니다.14. 목적지 도착 후 이메일함을 열어 보니 3시간 안에 주기로 한 이메일은 역시(?) 감감무소식. 그래서 피곤함에도 불구, 호텔로 바로 가지도 못하고 공항에서 어쩔 수 없이 다시 전화 연결했습니다. 트립닷컴 환불 그런데 직원 반응은 그냥 남 일.15. 단순 사무적 말투에 약간 빡쳐서 공격력 1을 추가하여 얘기하니 역시 달라지는 태도.16. 그리고 곧 돌아온 답변. 하지만 이는 우리가 아닌, 항공사의 문제다!17. 더 잃을 것 없는 자의 여유. 기껏 5만 원은 버리는 셈 치고, 더 피해 사례가 안 생겼으면 하는 마음에서 귀찮고 피곤했지만 그냥 넘어가지 않았습니다.18. 동요하기 시작하는 처음에 그 단순 사무적 말투 트립 닷컴 직원님.19. 결정타. 이것이 기록의 장점.20. 그제야 이 Shake it 할 일 없는 놈팡이라 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 같음을 감지한 직원님. 이제 좀 말이 통하기 시작합니다. 21. 하지만 3시간 후 해결 안 될 것 같은 촉이 와서 문제 있으면 공항에 또 나와야 하니 그냥 직접 해결하기로 합니다.22. 그래서 트립닷컴 환불 간신히 뷔엩젯 항공사를 찾아 문제를 설명했습니다. 서로 자기 탓 아니라 하니, 둘이 알아서 해결하라고 하려는 취지로.23. 매니저로 보이는 분이 나오셨음에도 해결이 안 되어 또다시 상황을 설파.24. 서로 자기 잘못이 아니라고 하니 답답해서, 그냥 뷔엩젯에서 내 예약에 문제가 있었고 내가 결제해서 변경한 그 기록만 주면 되는 것 아니냐고 제가 직접 요청해서 그 기록을 이메일로 받았습니다.25. 그렇게 항공사 측과는 훈훈하게 마무리 짓고…26. 그리고 심판의 시간. 때 마침 트립 닷컴에서 증거를 보내면 환불해 주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럴 걸 예상해서 항공사에서 미리 증거를 받아 놓은 저는 바로 답장을 보내 버렸습니다.27. 그래서 결과는요?28. 계속 귀찮게 해서 포기하게 만들려는 작전은 아닌 건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이미 보낸 증거를 다른 주소로 다시 트립닷컴 환불 보내라는 트립 닷컴.^^29. 진상엔 진상이 답이다. 다 보냈는데 또 보내라 하냐고, 당신넨 이런 기본적인 대화 체계도 없냐며 파일을 재차 첨부하지 않고, 그냥 캡처 파일을 답장으로 보내 버렸습니다.30. 그리하니, 애초에 5만 원가량 환불만 얘기하던 걸 약간의 보상금(트립 닷컴 앱에서 결제할 때 쓸 수 있는 포인트)까지 포함해서 보상받을 수 있었습니다.P.S. 이 내용을 굳이 회사 이름까지 굵게 거론하며 다시 포스트로 만든 이유.처음엔 한국 분들께 이와 같은 피해 사례가 없길 바라고, 혹은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결 방법을 알려 주고 싶은 마음만으로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하지만 이후 들리는 소식들에 따르면 본 영상에 트립 닷컴 광고가 나와버린다네요. ㅎㅎㅎ이게 자의인지 타의인지를 떠나, 세계적으로 이름있는 회사라고 하면 오히려 자사 서비스 피해 사례 영상에 자사 광고가 송출되는 일은 모른다 하는 트립닷컴 환불 게 오히려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를 의도적이 아니더라도 방조한 점은 참 유감스럽다고 생각합니다.더욱이 본 영상 이후에도 추가 피해 사례들이 속출하는 가운데…트립 닷컴이나 제삼사를 통해 항공권을 무조건 예약하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가끔 이벤트 등을 통해 좋은 딜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저 역시 혜택받은 일이 있었고요. 다만,해당 서비스로 예약을 잡고 본 항공사나 호텔 측에 꼭 더블로 체크하셔야 이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가장 좋은 방법은,1. 제삼사 앱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항공권 혹은 호텔을 검색.2. 예약 전에 해당 항공사 혹은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서비스 포함 가격(수하물, 조식 포함가 등) 비교.(항공권의 경우, 항공권 자체는 싸지만 수하물 추가가 공홈보다 두어 배 비싼 경우도 봤습니다.)3. 그래도 제삼사가 합리적인 경우 예약 완료 트립닷컴 환불 후, 해당 항공사나 호텔 측에 꼭 더블 체크업을 하세요. 본인 이메일로 예약확인서를 보내주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꼭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바로 확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본 게시물은 지금도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라 많은 분들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필요하시다면 유튜브 영상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트립 닷컴’이라고 검색만 해도 저 이상한 모자 쓴 사람 썸네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중국의 막대한 자본력으로 운영되는 트립 닷컴이니 이에 콧방귀나 뀔지 모르겠습니다만,한국인들의 착하고 너그러운 마음씨가 이렇게, 꼭 의도하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악용되는 일은 앞으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본 영상에다 직접 근무하신 분의 진심 어린 장편의 댓글이 하나 있으니 이 역시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늘 안전하고, 사고 없는 즐거운 여행 되세요.이제는 여행 못 하고 인도네시아에 갇혀 있는,유튜브 코인컴퍼니(전 트립닷컴 환불 '여행하는 NPC')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