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제대로 남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08-08 20:11 조회7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김필수 /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배터리 분리를 해서 배터리 내부의 상태, 그 안에 있는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상태를 보고 회수를 하고 또 EDR, 사고기록장치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제대로 남아 있는지…" 또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 당시 지하주차장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은 원인에 대해서도 조사.
국토교통부가 벤츠에 대해 실시한 리콜은 배터리 관리시스템(BMS)과 관련된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부는“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요청받을 경우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리콜 사유를 설명했다.
지난해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던.
해당 차량은 이달 초 배터리 관리시스템(BMS)이 비정상적인 데이터 요청을 받으면 과부하로 전원이 차단되는 등 문제로 리콜 조치를 받은 바 있다.
화재 차량이 리콜을 받았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김 교수는 이 같은 BMS 결함이 '말이 안 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BMS가 배터리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국토부가 벤츠에 대해 실시한 리콜은 배터리 관리시스템(BMS)과 관련된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부는"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요청받을 경우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리콜 사유를 설명했다.
소비자 관심은 사고가 난 벤츠 EQE 차종의 안전성과.
현대차그룹은 배터리 정보 공개에 더해 통합 열관리 시스템과 배터리관리시스템(BMS)등 기술 개발을 병행해 안전성 강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배터리 정보공개는 이미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다.
유럽에서는 2026년부터 전기차 제조 업체들이 소비자에게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
PLC모뎀이 장착되면 자체적으로 충전 제한이 가능해 전기차 배터리관리시스템(BMS)과 함께 이중으로 화재를 막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정부는 보고 있다.
다만 정부는 이번 아파트 전기차 화재의 경우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아 화재가 급속도로 확산한 것으로 전기차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보다는 소방 방재.
내달 초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에는 '배터리 실명제'를 포함해 전기차 화재 안전 기준 강화와 배터리관리시스템(BMS)보조금 확대 등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망된다.
8일 환경부에 따르면 정부는 오는 12일 환경부 차관 주관으로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소방청 등 관계부처가.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는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신차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능동 안전 보호기능 평가 항목을 신설한다.
주차 중 배터리 열폭주 등 상시 이상 감지, 이상발생 경고 및 신고, 정보 저장 등이 포함됐다.
공단 관계자는 "전기차 배터리 화재는.
국토교통부는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차량 제원 정보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내년 2월엔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를 도입한다.
관계 부처는 현재도 전기차배터리관리시스템(BMS)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한 상태다.
또 주기적으로 배터리 충전량을 20% 아래까지 떨어뜨린 뒤 완속으로 충전하면서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이 자체 검사를 하도록 할 것을 권고한다.
BMS는 전류나 전압, 온도를 센서로 측정하고 과충전이나 과방전을 차단해 전지의 위험 요소를 줄여주는 장치다.
한데 국토교통부는 기계식 주차장에 입고할 수 있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